
*워프레임에 존재하는 모든 데미지 속성( 현재는 보이드도 추가됨 )
무기에 데미지에 속성데미지 1이라도 생기게되면
그 무기는 그 속성의 상태이상을 발동시킬 수 있게됩니다.
많은 분들이 부식이나 가스 상태이상을 발동시키시려고 속성 데미지 + 60%, 상태이상 확률 + 60% 모드를 넣곤 하죠 하지만 이건 부식 혹은 가스 속성 발생 확률을 추가해줄 뿐이지
물리속성이 발동될 확률을 높일 뿐입니다. 그 이유는 물리속성의 상확 발동 확률은 기본적으로 4배의 보정치가 있기 때문입니다.
어떤 무기가 충격 100, 관통, 70, 베기 70, 부식 200 이라고 칩시다.( 총합 440 ) 상태이상이 발동 될 때 해당 속성이 발현할 확률은 ( 해당속성데미지 / 총데미지 )겠죠 하지만 물리속성은 4배의 효과를 받아서 - 충격 ( 400 / 440 )
- 관통 ( 280 / 440 )
- 베기 ( 280 / 440 )
- 부식 ( 200 / 440 )
부식을 넣어봤자 부식이 발동될 확률은
200 / 1060 = 0.188 = 약 19%
나머지 81퍼센트가 원치 않은 물리속성이 뜨게 되는겁니다.
그럼 어떻게 하느냐?
속성 데미지 + 90% 모드나 리벤모드로 속성 데미지 비율을 늘려주는겁니다.
그런데 이런건 좀 무리인지라, 물리속성이 아예 존재하지 않는 무기를 사용하는게 일반적입니다.
하지만 물리속성중 뛰어난 성능을 가진 '베기' 의 발동확률을 노리신다면
6060모드와 버즈 킬이라는 베기 + 120% 모드를 끼우시면 됩니다. 하지만 버즈킬이 베기 틱 데미지를 늘려주진 않으니 조심하시기 바랍니다.
*데미지 패치가 진행되면 고쳐질 예정입니다.
+ 각 상태이상별 효과
물리
- 충격 : 비틀거리게 합니다.
- 관통 : 공격력을 감소시킵니다.
- 베기 : 쉴드, 방어력을 무시하는 도트 데미지를 가합니다.
속성
- 화염 : 도트 데미지를 가하며, 짧은 시간동안 혼란을 줍니다.
- 냉기 : 속도를 느리게 합니다.
- 전기 : 데미지의 50%를 주변에 가하고, 잠시 경직시킵니다.
- 독성 : 쉴드를 무시하는 도트 데미지를 가합니다.
- 보이드 : 불릿 어트렉터를 생성합니다.
2차 속성
- 폭발( 화염 + 냉기 ) : 넉다운 시킵니다.
- 방사능( 화염 + 전기 ) : 아군사격을 가능하게 합니다.
- 가스( 화염 + 독성 ) : 광역으로 쉴드를 무시하는 도트 데미지를 가합니다.
- 자성( 냉기 + 전기 ) : 쉴드를 75% 감소시킵니다, 또한 에너지를 감소시킵니다.
- 바이러스( 냉기 + 독성 ) : 체력을 50% 감소시킵니다.
- 부식( 전기 + 독성 ) : 아머( 노랑색 체력 )을 감소시킵니다, 방어력을 감소시킵니다.
기타
- 넉백 : 짧은 시간동안 전투불능 상태로 날아갑니다.
- 넉다운 : 이불밖은 위험합니다.
- 디스펠 : 어빌리티가 전부 사용불가상태가 되며, 해제됩니다.
- 레그돌 : 완전히 전투 불능 상태가 됩니다.